티스토리 뷰

인터넷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때, "닷넷을 설치 후 실행하세요"라는 메시지를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는 해당 프로그램이 .net framework라는 기술을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 개발 시 .net framework와 같은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만, 이 라이브러리가 실제 사용자의 환경에서 없어서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net framework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net framework 4.5.1 버전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용량은 대략 66MB 정도입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net framework 4.5.1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다운로드센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을 해주세요.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치 중 구성 파일들 압축을 푸는 과정이 표시됩니다. 압축을 푼 후 설치가 시작됩니다.

 

만약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면, 이미 상위 버전이 설치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위에서 안내해드린 .net framework 4.5.1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보세요. 이렇게 해서 프로그램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net framework 4.5.1은 중요한 프로그램이므로 꼭 필요한 경우에는 반드시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주시길 권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