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통카드 이용에 대한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는 "스마터치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카드 이용이 더 편리해진 "스마터치 앱"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앱이나 웹페이지 등을 활용하여 충전, 이용내역 조회, 잔액조회 등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스마터치 앱"을 통해서 더욱 편리하게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터치 앱은 핸드폰 NFC 기능을 이용하여 교통카드를 인식한 후 잔액조회, 충전, 승하차 정보 확인, 이용한 거래내역 조회, 스마캐시 이용 등의 여러 기능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결제 수단과 충전 방법

스마터치 앱을 통해 교통카드 충전은 캐시비, tmoney, 원패스, 한페이, 탑패스, 한페이 하이패스 등이 가능하며, 결제 수단으로는 계좌이체/카드/휴대폰 결제, 페이코/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토스 등의 간편결제 서비스, 해미머니/스마캐시/문화상품권, 포인트다모아/도서문화/오케이캐쉬백/모바일팝 등이 있습니다. 충전 수수료는 휴대폰 충전 시 6%, 계좌이체/카드로 충전 시 3%, 토스/카카오페이/페이코/네이버페이 등 간편결제 이용 시 3%입니다.

 

사용법

스마터치 앱 사용 시 핸드폰 NFC 기능을 켜주고 문자 인증 등을 완료한 후 해당 교통카드를 인식하여 사용합니다. 스마터치 앱에서는 카드 종류에 따라 번호와 사용 가능한 잔액이 표시되며, 충전은 금액 입력 후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수수료를 확인한 후 진행합니다. 또한, 스마터치 앱에서 설정 항목으로 NFC 설정 활성화/비활성화/비밀번호 변경) 등이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교통카드 이용에 불편함을 느끼신 분들은 스마터치 앱을 활용해보세요!

 

교통카드 이용이 더 편리한 "스마터치 어플"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앱이나 웹페이지를 통해 충전 및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마터치 어플"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터치 어플은 교통카드 충전이 가능하며, 한번에 5만원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방법으로는 계좌이체, 카드, 휴대폰 결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토스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플은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NFC 기능을 활성화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교통카드 잔액조회 및 거래내역조회

스마터치 어플을 통해 교통카드의 잔액조회 및 거래내역조회가 가능합니다. NFC 기능이 켜져 있어야 사용이 가능하며, 앱 설정에서 켤 수 있습니다. 은행/카드 연계 후불 교통카드는 인식하지 못하며, 인식되는 교통카드는 T-money(선/후불), 캐시비, 한페이(선/후불), 한페이 하이패스, 탑패스, 원패스, 유패스, 센스패스입니다.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신한 S20 체크카드를 추천합니다. (연회비 없음) 이렇게 "스마터치 앱"과 "스마터치 어플"을 통해 교통카드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교통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두 어플을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