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교통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우리를 끊임없이 위협하는 사건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교통사고는 일반과실 사고, 중과실 사고, 12대 중과실 사고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반과실 사고와 중과실 사고는 보험 가입 또는 피해자와 합의를 통해 처벌을 면할 수 있지만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무엇일까요?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속도위반, 횡단보도 보행자 사고,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철길 건널목 통과 방법 위반, 앞지르기 방법 위반, 승객 추락방지 의무 위반, 어린이 보호구역 안전운전 의무 위반, 보도 침범, 화물고정조치 위반 등 12가지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하지만 벌금으로 해결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교통사고처리특례법에 따라, 벌금뿐 아니라 5년 이하의 금고형 형사 처벌이 부과됩니다. 따라서,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를 저지르면 보험 유무와 관계 없이 반드시 처벌 대상이 됩니다.

 

무려 20만 건 이상의 12대 중과실 교통사고가 발생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하루 평균 4.1명이 사망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든 교통 규칙을 지키고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라는 용어를 명확하게 인지해야 하며, 차량 운전 시 교통 안전 관리와 관련된 규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무엇보다도 운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하며, 이를 위해 안전 운전을 위한 각종 교육 등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해자의 경우, 보험 회사에 가입되있거나 합의서를 작성해 선량한 보험처리가 가능합니다.하지만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는 벌금 대신에 형사적 처벌이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12대 중과실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운전자들은 교통법규준수 및 안전운전, 승객의 안전을 위한 자녀 연령에 맞는 보호구 착용 및 인식확산, 음주운전 및 피로운전 방지 등에 공동으로 노력하여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