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울 장애인 콜택시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울 장애인 콜택시 앱 소개

서울 장애인 콜택시는 연중무휴, 24시간 격일제로 운영됩니다. 5키로미터까지는 1,500원의 요금이 적용되며 추가 금액이 발생합니다. 이용을 위해서는 '서울장애인콜택시'라는 이름의 앱을 다운로드한 후 위치 권한을 허용해야 합니다.

 

장애인 콜택시 이용 대상

서울 장애인 콜택시는 다양한 이용 대상을 위해 운영됩니다.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1 ~ 3급, 시각 및 신장장애 휠체어 이용시 한해 가능, 비휠체어는 시각장애인이동지원센터 콜택시 이용 대상), 지적, 자폐, 정신장애, 만 13세 미만 어린이, 80세 이상 고령자, 복합장애, 장애가 있는 외국인, 이동이 어려운 국가유공자 1 ~ 2급, 기존 등록 고객(1 ~ 2급 휠체어 이용 장애인)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 장애인 콜택시 운행 지역 및 탑승 인원

서울시 전역을 운행하며, 예외적으로 서울시 인접 12개 시 및 인천국제공항에서도 운행합니다. 서울시 인접 12개 시 외 수도권 지역은 진료 및 치료목적으로 이동하는 경우에만 가능하며 사전 콜센터 승인이 필요합니다. 1대에 보호자 동승 시 4인까지 가능하며, 휠체어 이용 시 5인까지 탑승 가능합니다.

 

요금 안내

장애인 콜택시의 기본 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5km까지 (기본요금): 1,500원
  • 5km초과시 10km까지: 2,900원(1km 280원)
  • 10km초과: 70원/km, 시간/지역 할증없음

 

장애인 콜택시(장콜)에 대한 경험담

장애인 콜택시(장콜)를 이용한 사람들의 경험담을 들어보면, 어플 다운로드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배차가 심하게 늦어지는 단점도 있습니다. 또한, 가끔씩 불친절한 기사분도 있으나, 대체로 친절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무리

서울 장애인 콜택시 앱을 이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대상, 운행 지역, 탑승 인원, 요금 등 다양한 정보를 참고하여 장애인분들이 더욱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